핀트, 금융위 'K-핀테크30' 선정… 로보어드바이저 업계 유일
- seoultribune
- 2024년 8월 29일
- 1분 분량

인공지능(AI) 간편 투자 플랫폼 ‘핀트’를 운영하는 디셈버앤컴퍼니가 금융위원회가 발표한 ‘K-핀테크 30′ 2차 모집에서 로보어드바이저(RA) 업계 유일한 핀테크 기업으로 선정됐다.
27일 디셈버앤컴퍼니는 금융위가 올해 2차 모집을 통해 디셈버앤컴퍼니를 포함한 총 10개사를 핀테크 기업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. 로보어드바이저(RA) 업계에서는 디셈버앤컴퍼니가 유일하다.
앞서 지난해 1차 모집에서는 앞서 RA 기업 파운트를 비롯해 빌리지베이비, 센트비, 씨앤테크, 아크로스테크놀로지스, 에이젠글로벌, 에임스, 핀투비, 한패스 등 10개사가 뽑힌 바 있다.
금융위는 K-핀테크 30을 통해 핀테크 산업을 활성화하고, 금융혁신을 촉진하기 위해 혁신성과 성장성을 갖춘 핀테크 기업 발굴을 목표로 2025년까지 30개 기업을 선정한다.
이번 K-핀테크 30 선정으로 디셈버앤컴퍼니는 정책자금 연계 지원과 금융회사 대출·외환 서비스 및 상품 우대 지원, 투자유치 및 기업설명회(IR) 기회 확대, 핀테크 지원 프로그램(보안 등) 및 전문 컨설팅, 해외시장 진출 등 기업 성장에 필요한 지원을 받게 될 예정이다. 핀트는 이번 수상을 기회로 퇴직연금 혁신까지 이끌어 나갈 계획이다.
송인성 디셈버앤컴퍼니 대표는 “핀트의 성장 가능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고, 금융당국의 지원을 기반으로 서비스 고도화에 힘쓸 것”이라고 말했다.
서울트리뷴 (c)
コメント