투비소프트, IT전문 유튜버 SOD와 넥사보드 공개
- seoultribune
- 2024년 9월 25일
- 1분 분량

AI기반 디지털전환 전문기업 투비소프트는 IT 전문 유튜버 SOD(에스오디)와 함께 촬영한 '넥사보드'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공개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.
앞서 투비소프트는 지난달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포니정재단빌딩에서 구독자 약 70만명의 IT 전문 유튜버 SOD와 최현미 아나운서 진행 아래 넥사보드 시연회를 열고 솔루션을 처음으로 공개한 바 있다.
넥사보드 풀영상은 20분 분량의 영상 총 2편으로 구성된다. 1편에서는 넥사보드 탄생 배경, 넥사보드에 적용된 투비소프트 AI 모델, 넥사보드 특징 등을, 2편에서는 넥사보드 시연과 함께 투비소프트의 향후 비전 등을 만나볼 수 있다.
시연은 환경, 에너지, 재난, 금융 총 4개 테마로 나눠 △제품 생산라인 모니터링 △실시간 교통상황 모니터링 △대기오염 수준 실시간 분석 △금융 이상 거래 탐지 및 자동 알림 기능 등 실제 업무에서 모니터링이 필요한 상황을 가정했다. 최현미 아나운서가 넥사보드로 교통 현황을 살펴보는 등 수준 높은 기술력을 직접 체험하는 모습도 볼 수 있다.
넥사보드(NexaBoard)는 인공지능(AI) 기반 실시간 데이터 분석 및 모니터링 솔루션이다. 간단한 음성 명령만으로 원하는 형태의 LLM(거대언어모델) 기반 대시보드 화면을 보여주고 상세한 데이터 분석결과와 이를 통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한다.
서울트리뷴 (c)
Comments